골프도 하이브리드 시대다.
5ℓ로 약간 좋아졌으니 이번에는 조금 더 성능이 향상됐을 거다.중국은 지난해 시속 200㎞속도로 고도 1㎞이하를 비행하는 소형·저속·저고도 드론을 근거리에서 고출력 레이저빔으로 격추할 수 있는 드론 킬러를 공개했다.
문재인 정부 때는 훈련이 없었지만 윤석열 정부 들어 대비태세 점검 훈련이 계속되고 있다.12월 26일 한국 영공을 침범한 북한 무인기의 식별 경로다.중국 기술을 개량한 것으로 보인다.
적은 비용으로 만든 자폭 드론인데도 상대가 방어하기 쉽지 않으니 가성비가 굉장히 높은 무기다.정찰용이지 공격용은 아니었다.
전투 요원이 투입돼 인명이 희생되는 것에 비하면 효율적이다.
따라서 100이면 100 모두 격추할 수는 없으니 조종사를 과도하게 몰아붙여서는 안 된다.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11개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의 상장 및 거래를 승인한 가운데.
블랙록에 이어 피델리티 또한 이더리움 현물 ETF 신청서를 냈다.반에크 등 11개 신청사의 ‘19-b4(거래규칙 변경 관련 신고서)를 승인하며 비트코인 현물 ETF 시대를 열었다.
앞서 SEC는 지난해 9월 발키리 등 자산운용사의 이더리움 선물 ETF 신청을 승인한 바 있다.디지털자산 전문 변호사 조 칼라사레(Joe Carlasare)도 올해 이더리움 현물 ETF가 승인될 것으로 봤다.